대전 시민단체·정당 "성별 임금격차 해소하라"
입력: 2023.03.08 14:46 / 수정: 2023.03.08 14:46

대전공동행동, 세계여성의 날 기자회견

8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3·8세계 여성의날 기념 대전공동행동 관계자들이 성평등을 촉구하고 있다. / 대전=라안일 기자
8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3·8세계 여성의날 기념 대전공동행동' 관계자들이 성평등을 촉구하고 있다. / 대전=라안일 기자

[더팩트ㅣ대전=라안일 기자]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대전 시민단체와 정당이 성별 임금격차 해소 등을 촉구했다.

'3·8세계 여성의날 기념 대전공동행동'은 8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퇴행의 시대를 넘는 거센 연대의 파도가 돼 성평등 향해 전진하자"고 밝혔다.

대전공동행동에는 대전여성단체연합, 대전여성폭력방지상담소·시설협의회, 평화나비 대전행동, 정의당 대전시당 등 9개 시민단체·정당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윤석열 정부는 사회 구조적 모순으로 발행하는 성차별 존재 자체를 지속적으로 부인하고 있다"며 "성차별을 단순히 개인의 문제로 치부하고 성평등 가치를 남성과 여성의 싸움을 부추기는 도구로 왜곡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책 기조에서 '여성', '성평등'을 삭제하지 말고 성평등 정책 추진체계를 강화해야 한다"며 "성별 임금 격차를 해소하고 안전한 일터를 보장하며 젠더 관점으로 구조적 여성 폭력에 대응해 존엄한 일상과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함께 나누는 돌봄과 차별없는 복지 실현 △성별균형 보장하는 정치구조 개혁 △한반도와 국제사회 여성주의 평화안보 구축 △차별금지법 제정 및 성평등 사회 실현 등을 촉구했다.

한편 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 뉴욕의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여건 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면서 시위를 벌인 것에서 시작됐다. 한국은 지난 2018년 법정기념일로 공식 지정했다.

raiohmygo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