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윤석열 정부, 친일 매국으로 역사 배신"
입력: 2023.03.08 14:14 / 수정: 2023.03.08 14:14

규탄대회 열고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안 철회 촉구
"굴욕적 외교참사…친일 검사 독재정부 규정"


8일 대전 둔산동 보라매공원 소녀상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관계자들이 윤석열 정부의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안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 대전=라안일 기자
8일 대전 둔산동 보라매공원 소녀상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관계자들이 윤석열 정부의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안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 대전=라안일 기자

[더팩트ㅣ대전=라안일 기자] 정부가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안을 발표한데 대해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굴욕적인 친일 매국으로 역사를 배신하는 길을 선택했다"고 비판했다.

황운하 대전시당위원장, 박범계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 70여명은 8일 대전 둔산동 보라매공원 소녀상 앞에서 '윤석열 정부 굴욕적 강제동원 정부해법 강행 긴급 규탄대회'를 열었다.

황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는 제3자 변제라는 강제동원 해법을 즉각 철회하라"며 "일제가 우리 강제동원 피해자들에게 어떤 범행을 저질렀는지 우리 미래세대를 위해 제대로 된 역사를 시행하라"고 지적했다.

이어 "어제 규탄대회에서 양금덕 할머니는 그런 돈은 절대 받지 않겠다고 말했다"며 "국민의 뜻을 왜 윤석열 대통령은 대변하지 못하고 오히려 가해자인 일본 정부의 입장을 대변하는지 도대체 이해할 수 없다"고 성토했다.

박범계 의원은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대법원 판결은 그냥 나온 것이 아니다"며 "외교와 정치가 그 일을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에 법이 대법원의 이름으로 소명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가 검사 독재를 넘어서서 친일 검사 독재 정부가 되고 있다"며 "이번 배상안은 민족의 자존심을 짓밟은 처사이자 굴욕적 외교 참사"라고 비판했다.

참석자들은 "독립운동가들을 모욕하고 일본에 무조건적인 면죄부를 주며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통째로 바꾸려 하고 있다"며 "우리 국민 전체에 대한 심각한 모욕 행위이며 가해자의 진정한 사과와 배상을 요구하는 피해자들의 처절한 목소리를 짓밟은 윤석열 정부의 폭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raiohmygo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