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조동암 신임 인천도시공사 사장 임명
입력: 2023.03.08 13:38 / 수정: 2023.03.08 13:38

조동암 사장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개발·도시재생·주거복지 추진"

제12대 인천도시공사 사장에 임명된 조동암(왼쪽) 신임 사장이 유정복(오른쪽) 인천시장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인천시
제12대 인천도시공사 사장에 임명된 조동암(왼쪽) 신임 사장이 유정복(오른쪽) 인천시장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인천시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도시공사(iH) 제12대 사장으로 조동암 전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이 임명됐다.

인천시는 8일 제12대 인천도시공사(iH) 사장에 조동암 전 시 부시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조동암 신임 iH 사장은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 경제자유구역청 차장, ㈜인천유나이티드 대표이사 등 인천시의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개발사업 추진 및 지역 내 주요 현안을 무리 없이 해결했다는 평을 받는다.

iH는 도시개발사업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하는 지방공기업으로, 신임 조 사장은 지난 3일 열린 시의회 인사간담회에서 원도심 혁신을 위한 도시재생 활성화와 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 공급에 대한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조동암 사장은 "중앙정부의 정책기조와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 건설의 시정방향에 맞춰 시민의 신뢰를 기반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개발·도시재생·주거복지 리더공기업으로서 변화·혁신·소통을 핵심가치로 공사를 전략적으로 경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임명장을 받은 조 신임 사장은 iH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