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내 농·수·산림조합장선거…무투표 포함 170명 선출
입력: 2023.03.07 14:43 / 수정: 2023.03.07 14:43

투표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홍보물./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홍보물./중앙선거관리위원회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8일 실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 도내 259개 투표소에서 무투표 35명을 포함해 170명의 농·수·산림조합장을 선출한다고 7일 밝혔다.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선거인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그 밖에 공공기관이 발행해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지참하고 투표소에 가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선거인 앞으로 발송된 투표안내문에 게재된 투표소 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표할 때에는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로 기표란에 기표하여야 하며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나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한 경우 무효가 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경남선관위는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해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를 진행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및 동시조합장선거 통계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선거일에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격리 중인 선거인은 투표 목적에 한해 8일 오전 11시 50분부터 일시 외출해 구·시·군마다 설치되는 격리자 특별투표소 등에서 투표할 수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