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옥천인재숙, 서울대 등 진학 성과 거둬
입력: 2023.03.02 13:42 / 수정: 2023.03.02 13:42

서울대 1명, 경희대(의예) 1명, 연·고대 2명 등 수도권 대학 53% 진학률 성과

전북 순창군 소재 옥천인재숙 전경. / 순창=김성수 기자
전북 순창군 소재 옥천인재숙 전경. / 순창=김성수 기자

[더팩트 | 순창=김성수 기자} 전북 순창군 옥천인재숙(이사장 최영일 군수)이 올해도 서울대를 비롯한 경희대 의예과, 연세대, 고려대 등 수도권 주요대학에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시켜 지역 인재양성의 요람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재숙은 2일 2023학년도 주요 대학 최종합격자를 발표한 결과 서울대(순창고), 경희대(제일고), 연세대(순창고), 고려대(순창고)에 각각 1명씩 합격하고 경인교대(제일고) 1명과 성균관대(순창고) 3명 등이 최종 합격하는 등 수도권 대학에만 18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2020년부터 정상적인 학업 운용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수도권 대학에 53%가 넘는 진학률을 기록한 것은 뜻깊은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처럼 옥천인재숙이 매년 꾸준한 성과를 내는 비결은 인재숙 내 학생 수준별 맞춤형 특강 운영과 관내 고등학교와 유기적인 협력 등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옥천인재숙 교사들은 올해 입사생에게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입시 일정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등 체계적인 학사일정을 소화한 결과, 수도권 명문대 합격생을 다수 배출하는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옥천인재숙은 올해 명문대 합격생 배출과 더불어 지난 3년간 서울대 2명, 연세대 2명, 고려대 4명, 의대‧약대 3명이 최종 합격하는 등 최근 수년간 꾸준한 성과를 기록하여 농어촌 지역 교육시설 중 최고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