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행안부 적극행정 평가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3.03.02 10:01 / 수정: 2023.03.02 10:01

시민 체감도 높은 적극행정 구현

대전시는 행안부에서 주관하는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2022년도 지자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 대전시청사
대전시는 행안부에서 주관하는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2022년도 지자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 대전시청사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는 행안부 주관 ‘2022년도 지자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시는 △기관장 노력도 △적극행정 현안 처리 △적극행정 주민체감도 △우수공무원 선발 △교육 및 홍보실적 등 여러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민선 8기 출범 후 다양한 적극행정 활성화 제도와 시책 등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우선 공무원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보호하는 ‘적극행정 의견 제시제도’와 감사 부서의 ‘사전컨설팅’을 활성화해 내부 공무원에게 다양한 업무 처리 방향을 제시하고 의사 결정의 폭을 넓혔다.

또 시민체감도가 높은 총 20개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카드뉴스와 우수사례집으로 제작해 적극 홍보했고 업무담당자에게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해 적극행정 추진에 확실한 동기 부여를 제공했다.

박연병 시 기획조정실장은 "적극행정과 행정혁신에서 거둔 좋은 성과를 발판으로 대전시 공직자들과 함께 일류도시 대전을 만들어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