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문화공로상’ 수상
입력: 2023.02.21 17:24 / 수정: 2023.02.21 17:24

문화예술을 도시발전의 필요한 핵심적 가치로 내걸어
K-컬처 박람회, 천안흥타령춤축제 등 각종 예술 축제 개최


박상돈 천안시장이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문화공로상을 수상했다. / 천안시
박상돈 천안시장이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문화공로상을 수상했다. / 천안시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박상돈 천안시장이 21일 제36회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문화공로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하는‘대한민국 예술문화대상’은 민간예술문화 발전과 국민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헌신한 예술인들에게 시상하고 있다.

문화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된 박상돈 시장은 도시 발전에 필요한 핵심적인 가치로 문화예술을 내세우며 다각적인 사업을 추진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9월과 10월에는 한국예총·한국미협·(주)비제이글로벌과 성성호수공원 인근에 개발 중인 UCC(Urbane Creative City) 단지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예총 주관 대한민국 예술축전을 비롯한 협회 단체의 각종 공연은 물론 한국미협 주관 대한민국 미술대전, 각종 미술 전시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K-컬처 박람회를 열어 K-팝과 게임, 웹툰, 뷰티 등 다양한 장르의 한류 문화를 소개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시는 대한 무용협회와 FIDAF(국제춤축제연맹) 운영, 코리아국제현대무용콩쿠르 등과 20년째 협력해 천안의 지역대표 공연예술제인 ‘천안흥타령춤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태조왕건 기념공원과 원도심 한옥타운 조성,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 등을 추진 중이다

박상돈 시장은 "백범 김구 선생이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문화의 힘이다’라고 염원할 만큼 문화의 힘은 강하다"며 "높은 문화의 힘을 믿고 한국예총을 비롯한 여러 문화단체, 문화예술인, K-콘텐츠 한류기업과 협력해 세계인이 주목하는 천안시가 고품격 문화도시를 넘어 신한류 거점도시가 될 수 있도록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