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미제' 성남 장애인 성폭행 사건 '그놈'…대리기사였다
입력: 2023.02.20 18:03 / 수정: 2023.02.20 18:03

DNA 분석 '덜미'

유전자(DNA) 신원확인 정보 분석으로 19년 간 미제로 남아있던 성남 장애인 성폭행 사건의 진범이 붙잡혔다. /더팩트DB
유전자(DNA) 신원확인 정보 분석으로 19년 간 미제로 남아있던 성남 장애인 성폭행 사건의 진범이 붙잡혔다. /더팩트DB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유전자(DNA) 신원확인 정보 분석으로 19년 간 미제로 남아있던 성남 장애인 성폭행 사건의 진범이 붙잡혔다.

수원지검 성남지청 여성강력범죄 전담부(송정은 부장검사)는 19년 전 정신장애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강간 등)로 대리운전 기사 A(60)씨를 구속기소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2004년 5월 14일 경기도 성남 한 지하상가에서 정신장애가 있는 피해자 B씨(당시 29세)를 자신이 묵고 있는 여인숙으로 유인한 뒤 방문을 잠그고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당시 피해자의 바지에서 남성 DNA를 확보했지만 신원을 특정하지 못해, 이 사건은 최근까지 19년 간 미제로 남았다.

그러던 중 검찰은 지난해 1월 다른 사건 성폭력 범죄로 유죄가 확정된 A씨의 DNA가 미제사건 용의자 DNA와 일치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경찰에 수사 재개를 요청했다.

검찰 관계자는 "이 사건으로 피해자는 한동안 외출을 하지 못하는 등 극심한 고통을 겪었다"며 "앞으로도 과학수사 기법 등을 활용해 성폭력 사범을 끝까지 추적하는 등 피고인에게 엄정한 형이 선고될 수 있도록 공소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