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세월의 합작 명품.. ‘청송백자’ 서울나들이
입력: 2023.02.20 14:51 / 수정: 2023.02.20 14:51
청송백자 이미지/청송군
청송백자 이미지/청송군

[더팩트ㅣ청송=이민 기자] 경북 청송군 대표 전통문화유산인 청송백자가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

20일 (재)청송문화관광재단에 따르면 국내 대표 프리미엄 리빙 라이프 스타일전시회인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청송백자 특별전은 ‘자연을 닮은 자연이 빚은 그릇 청송백자’라는 주제로 수도권 홍보와 고객층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청송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년간 준비한 달항아리 등 총 4000여 점을 선보인다. 실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청송백자의 아름다움을 빈티지 가구와 함께 연출한 쇼룸과 모던한 그릇장, 선반 등으로 구성된 판매 공간으로 나눠 전시·판매한다.

특히 작품성 높은 대형 달항아리와 청송백자의 원료인 도석을 함께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청송백자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청송에서만 산출되는 ‘청송도석’이란 백색의 돌을 빻아 백자를 빚는 독특한 전통방식을 계승하고 있다. 이 도석은 화산이 폭발하면서 생성된 것으로 1억 년이란 오랜 시간 동안 자연에 순응하면서 탄생한 자연이 주는 보물이다.

청송백자를 ‘자연이 빚은 그릇’이라 칭하는 이유다.

윤경희 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청송군수)은 "청송백자는 500년 전통의 가치에 현대 실용미를 더한 디자인으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며 매년 새로운 매출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며 "앞으로 주왕산관광단지를 핵심거점으로 지속적인 고급화 전략 추진과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청송백자의 가치와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