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열기 "훈훈"
입력: 2023.02.20 07:41 / 수정: 2023.02.20 07:41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와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 기대

20일 강릉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열기가 확산되면서 잇따른 기부 동참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강릉시 전경/강릉시
20일 강릉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열기가 확산되면서 잇따른 기부 동참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강릉시 전경/강릉시

[더팩트 l 강릉=서백 기자] 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열기가 확산되면서 잇따른 기부 동참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20일 강릉시에 따르면 최근 적극적인 활동으로 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시민증서를 수여 받은 우라옥 춘천지방법원 강릉지원장은 다른 부임지로 떠나면서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강릉 사랑의 마음을 전하였다.

또한, 정욱 재경학산회 회장과 권영진 국회사무처 수석전문위원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고 기쁘다"며, 각각 일백만 원을 기탁하기도 하였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거주지 외의 모든 지자체에 1인당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세액공제(10만원까지 100%/ 10만원 초과 16.5% 추가)와 더불어 기부금의 30%가량의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들 기부금은 주민복리 증진사업이나 청소년 보호육성, 사회적 취약계층 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사용된다.

한편, 강릉시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커피돈(돼지고기), 강릉페이, 한과, 버섯, 쌀, 커피 등이 있으며, 향후 숙박권 및 시설이용권, 지역특산물 등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향후 고향사랑기부금 모집 활성화를 통해 재기부 독려 와 지역방문 등 생활인구를 유도하고,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금사업 발굴 및 추진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yi2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