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산업폐기물 매립장 건립 결사 반대"
입력: 2023.02.17 16:56 / 수정: 2023.02.17 16:56

17일 부산시에 반대 입장문 전달

(왼쪽부터)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과 정종복 기장군수가 17일 부산시청을 찾아 이성권 경제부시장에게 장안읍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 반대 입장문을 전달하고 있다. /부산시
(왼쪽부터)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과 정종복 기장군수가 17일 부산시청을 찾아 이성권 경제부시장에게 장안읍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 반대 입장문을 전달하고 있다. /부산시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부산 기장군 장안읍 명례리에 대규모 산업폐기물 매립장을 건립하는 것과 관련해 기장군과 의회가 부산시를 찾아 반대 의사를 전달했다.

정종복 부산 기장군수와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은 17일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면담하고 장안읍 명례리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 반대 입장문을 전달했다.

정 군수는 이 자리에서 "사업 예정 부지에는 기장군이 파크골프장 조성을 추진 중이고 인접 부지에는 치유의 숲이 올해 6월 준공된다"며 "부산시는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 사업에 대해 지역주민 의견 수렴을 선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부산시는 폐기물에 대한 비전이나 방향성, 대안 마련 등 고민도 없이 기장과 같이 넓은 땅을 찾아 폐기물매립장을 수용하라며 희생을 강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매립장 포화로 인한 폐기물 대란으로 사태가 악화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산업폐기물 발생 용량을 감량하는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매립장 설치 예정지는 기장군 장안읍 명례리 산72-3번지 일원이며 면적은 약 6만평이다.

이곳은 울산시 울주군 온양읍 주거지역과도 근접하고 있어 울산시 또한 매립장 설치를 반대하고 있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