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전통문화공원 새 이름 군민이 지어 주세요"
입력: 2023.02.13 16:57 / 수정: 2023.02.13 16:57

고산면 '완주전통문화공원' 새 명칭 공모
오는 27일까지, 1차 온라인 접수


전북 완주전통문화공원 조감도. /완주군
전북 완주전통문화공원 조감도. /완주군

[더팩트 | 완주=이경선 기자] 전북 완주군이 고산면에 소재한 ‘완주전통문화공원’이 새로운 명칭을 찾고 있다.

13일 군은 놀토피아, 무예체험장, 어린이안전체험관, 한옥숙박시설 등이 자리한 ‘완주전통문화공원’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진행하는 전통문화공원은 전국 유일의 실내·외 모험체험시설이 자리하고 있는 테마공원이다.

전국 최대 규모의 암벽등반 등 실내모험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는 ‘놀토피아’는 어린이, 청소년 등 스포츠 마니아층들에게 크게 각광받고 있다.

또한, 작년 새롭게 단장해 문을 연 웅치전투역사 전시관과 VR 활쏘기 체험 등이 있는 전통무예체험장과 어린이 안전체험관도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도 동시 8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전통한옥숙박관이 있어 고즈넉한 한옥체험도 가능하다.

군은 개별 시설 명칭들이 복잡해 쉽게 인지하기에 어렵다는 의견을 수용해 이번 명칭공모를 추진한다.

해당 시설들의 특징들을 대표할 수 있는 차별성을 있는 명칭으로 통일성·창의성·활용성·대중성 등 기준에 부합할수록 높은 점수가 부여된다.

공모는 오는 27일까지 1차 온라인을 통해 접수를 받고, 후보군 5개를 정해 2차 SNS를 통해 선호도 투표로 진행된다.

1차 접수는 ‘완주여행의 모든 것’ SNS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제출하면 되며, 5개 후보군에는 선정되면 10만원, 5만원, 3만원 상당의 완주농특산물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유희태 군수는 "이번 명칭 개정과 함께 천혜의 자연 속에 자리한 전통문화공원이 발돋움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작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완주의 숨겨진 관광자원들에 스토리를 담고 시설을 보완하는 등 관광수용태세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