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시민 혈세로 운영되는 문화재단 성과 내야
입력: 2023.02.08 23:17 / 수정: 2023.02.08 23:17

인사 구조 개편, 지역에술인 처우 개선책 마련 지시...대전평생교육진흥원 이전 검토

이장우 대전시장이 8일 대전문화재단 직원들과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대전=최영규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이 8일 대전문화재단 직원들과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대전=최영규기자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서로 아껴주고 화합해야 한다. 평생 함께 가야 할 직원 아닌가"

이장우 대전시장이 8일 대전문화재단을 방문해 직원과의 대화 시간에 조직원의 단합을 강조했다.

대전문화재단이 수년째 노노, 노사 갈등으로 잡음이 끊이지 않은데다 최근 조직의 수장이 직위해제되는 등 어수선한 상황에서 이 시장이 해법을 제시한 것으로 풀이된다.

2개의 노조 지부장이 질문에 이 시장은 작은 조직에 노조가 2개인 이유를 물으며 "가족 같이 한 팀이 돼 꿈과 미래를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대전이 일류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문화가 뒷받침돼야 한다"며 "문화재단은 지역문화예술인들과 시민들을 위해 일류 문화재단이 되어야 한다"고 재단의 비전을 밝혔다.

이어 "지역예술인들을 대우할 수 있게 보수 및 공연비 등의 체계 등을 문화체육관광국과 협의해서 틀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산하 직원들의 승진 적체 등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현재 산하기관의 직급이 공무원과 비교해 세분화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승진의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안다"며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직급 설계를 다시 할 필요가 있으니 안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혈세로 운영되는 조직이기 때문에 열심히 일해서 성과를 내야한다"고 밝혔다.

앞서 방문한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진흥원 이전 방안에 대해 논의됐다.

이 시장은 "이용자 등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대안책이 나와야 한다"며 "도청사를 대전시에서 매입했어야 하는데 아쉽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기존 건물 매입을 통한 이전이 나을지 신축 이전이 나을지 검토하겠다" 말했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