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2022년 정부업무평가 ‘종합 우수’
  • 박종명 기자
  • 입력: 2023.02.07 13:50 / 수정: 2023.02.07 13:50
주요 정책, 규제혁신, 정부혁신, 정책 소통 ‘우수’
남성현 산림청장이 지난해 산불 현장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 산림청
남성현 산림청장이 지난해 산불 현장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 산림청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산림청은 새 정부에서 처음으로 실시된 정부업무평가에서 기관 종합평가 우수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주요 정책 분야에서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를 활용한 나무 심기 및 산불 피해지 복원, 임업직불제 최초 시행, 초대형 산불 대응체계 구축, 세계산림총회의 성공적 개최, 제2국립수목장림 개장 등 디지털 전환과 산림복지, 재난관리 등의 성과가 돋보였다.

정부혁신 분야에서는 현장 업무의 효율화부터 조직문화 개선까지 혁신을 실천해 행정안전부 조직문화 개선 대상을 수상하고, 2022년 국민참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정책소통 분야에서는 실시간 소통, 참신한 아이디어, 다각적 매체 활용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홍보를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년도 보통 등급을 받았던 규제혁신의 경우 산림청장이 직접 임업단체와의 소통을 통해 비용은 줄이고 진입 장벽은 낮추는 등 산림업계 불편을 해소하는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등급을 받았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2022년에는 특히 기록적인 대형 산불에도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과로 바꾼 것을 높게 평가해주셨다"며 "2023년은 국토녹화 50주년이 되는 해로 전 국민이 함께 가꾼 우리 숲을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규제 개혁과 제도 개선을 통해 산림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