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참여연대 "업무추진비 부당사용한 정책협력관 직위해제하라"
입력: 2023.02.06 15:37 / 수정: 2023.02.06 15:37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6일 성명서 발표

전북 도청 전경./전주 =김성수 기자
전북 도청 전경./전주 =김성수 기자

[더팩트 = 전주 김성수 기자]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는 6일 성명서를 통해 "전북도는 박성태 정책협력관의 업무추진비 부당 사용내역을 도민들에게 소상히 알리고 직위해제하라"고 밝혔다.

참여연대는 이날 "지난해 말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 허위 기재·제출로 물의를 빚은 박성태 전북도 정책협력관에 대해 도 감사관실이 훈계 처분을 요구했다. 특히 박 정책협력관은 언론관계자에게 사용했다고 기재한 업무추진비 35건 중 34건이 허위로 밝혀졌고, 시책 추진 업무추진비로 도청 직원들과 식사 비용으로 지출한 것도 13건에 이르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직자가 집행하는 업무추진비는 국민의 세금을 재원으로 만들어지는 만큼 그 목적과 절차에 따라 엄격하게 사용되어야 함은 물론 그 내용 역시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한다. 박성태 협력관은 기본적인 공직윤리마저 무시하고 자의로 사용내역을 결정하고 이를 숨기기까지 했다"고 비판했다.

특히 "전북도는 이런 심각한 문제에 대해 ‘훈계 조치’라는 면죄부를 줄 것이 아니라 엄정하게 징계함으로써 다시는 유사한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당시 국민의힘 전북도당위원장인 정운천 국회의원도 함량미달 인사를 추천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과함이 당연하다"고 밝혔다.

박 정책협력관은 김관영 전북지사가 임기 초반 여야 협치를 위해 국민의힘 전북당으로부터 추천받아 임용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