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독서마라톤 참가자 모집
입력: 2023.02.02 10:49 / 수정: 2023.02.02 10:49

개인·단체코스 구성… 완주증·문화상품권 증정

대전 대덕구 송촌도서관에 전시된 독서마라톤 완주자 독서 노트. / 대덕구
대전 대덕구 송촌도서관에 전시된 독서마라톤 완주자 독서 노트. / 대덕구

[더팩트 I 대전=라안일 기자] 대전 대덕구는 구민을 대상으로 독서마라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독서코스(목표 권수 맞춤)를 정하고 독서노트에 활동을 적어 증빙하면 완주증과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개인 마라톤 코스는 ‘동춘당 코스(15권)’, ‘계족산 코스(25권)’, ‘대청댐 코스(35권)’가 마련돼 있다. 3인 이상 7인 이내의 단체는 목표 권수 50권의 ‘대덕애서(愛書)코스’를 신청하면 된다.

오는 20일부터 신탄진·안산·송촌도서관 자료실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마라톤 기간은 신청서 제출 시점부터 10월 31일까지이다.

독서 완주 증빙은 신청서 제출 시 제공되는 노트에 독후 자료를 자필로 작성한 뒤 대덕구 도서관 밴드(Booking)에 게시하고 도서관으로 제출해야 한다. 제출한 독서 노트는 완주증 수령 시 되돌려 받을 수 있으며 완주자에게는 코스별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구 관계자는 "독서마라톤이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raiohmygo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