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주민불편 만능해결사 '8282민원처리 기동반'..효과 만점
입력: 2023.02.01 14:04 / 수정: 2023.02.01 14:04
청송군 민원처리8282처리반이 작업을 하고있다/청송군
청송군 민원처리8282처리반이 작업을 하고있다/청송군

[더팩트ㅣ청송=이민 기자] 경북 청송군의 ‘8282민원처리 기동반’이 주민불편 만능해결사 역할에 인기만점이다.

1일 청송군에 따르면 8282민원처리 기동반은 지난달 9일 발대식을 통해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2개 반으로 구성된 기동반은 출범 이후 지난 22일간 청송지역 255가정, 559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하는 실적을 올렸다. 휴일, 설 연휴에도 쉬지 않고 운영되면서 단기간에 많은 민원을 처리했다.

특히 지난해 10월부터 사전 접수된 민원의 80%가 처리되는 성과를 거뒀다. 민원의 70% 이상은 고령층 어르신들로 사소한 전기·수도 고장에도 즉각적인 대처가 어려워 많은 불편을 겪을 수밖에 없다.

한 주민은 "갑자기 전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았는데 전화 한 통에 기동반이 곧바로 와서 해결해 줬다"며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 방법을 알려줘 너무 고마웠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8282민원처리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찾아가는 적극행정의 모범사례, 청송을 대표하는 서비스로 조만간 자리 잡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8282민원처리는 전기, 수도 등 가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처리해주는 서비스로 청송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tktf@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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