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차별화
입력: 2023.02.01 13:35 / 수정: 2023.02.01 13:35
백양사 전경./ 장성군
백양사 전경./ 장성군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전남 장성군은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본격 시행된 가운데 차별화된 답례품을 마련해 주목받고 있다.

군은 △장성군 명품 농특산물 △백양사 템플스테이 이용 할인권 △벌초 대행 서비스 이용 할인권 △장성사랑상품권 등 총 5가지 품목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중 가장 눈길을 끄는 품목은 ‘백양사 템플스테이 이용 할인권’이다.

‘전남 대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백양사 템플스테이는 천년고찰 백양사에서 1박 2일 동안 머물며 백암산 절경을 만끽하고, 수행자의 일상을 경험하는 최고의 치유 관광 콘텐츠다. 청정 장성에서 자란 채소로 만든 정갈한 음식과 함께 자연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다.

장성군은 향후 사찰음식의 대가인 정관스님의 사찰음식 체험도 답례품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벌초 대행 서비스 이용 할인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향 방문이 어려운 향우를 위해 준비한 품목으로, 매년 추석 명절 시기에 장성군산림조합에서 시행한다. 기부자가 벌초 이용권을 구매하면 추석 한 달 전에 할인 쿠폰과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안내된 연락처로 유선 상담 후 벌초를 진행하면 된다.

군은 고객 맞춤형 장성 1박 2일 여행권도 준비 중이다. 전국 최대 규모 인공 조림 편백숲으로 유명한 축령산과 ‘내륙의 바다’ 장성호, 수십억 송이 계절꽃으로 물드는 황룡강, 유네스코 세계유산 필암서원 등 장성 명소 여행에 필요한 상품을 숙박 할인권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장성군 관계자는 "백양사 템플스테이의 경우 제도 시행 한 달여 만에 이색 답례품으로 입소문이 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면서 "지역 발전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우수 답례품 추가 발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