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충북교통연수원, 시민 교통안전 강화 맞손
입력: 2023.01.30 16:17 / 수정: 2023.01.30 16:17
충북 청주시와 충북교통연수원은 30일 시민 교통안전 강화 등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을 맺었다. /청주시.
충북 청주시와 충북교통연수원은 30일 시민 교통안전 강화 등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을 맺었다. /청주시.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 청주시와 충북교통연수원은 30일 시민 교통안전 강화 등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통사고 예방사업 전개, 교통안전 맞춤형 교육, 시민 교통안전에 관한 정보 공유 및 교류 활동 등을 추진키로 했다.

공동사업의 일환으로는 노인일자리 및 노인대학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노인 교통안전 교육’을 추진한다.

연수원 소속 전문 강사가 방문 교육을 하고, 향후 노인복지관과 경로당·시니어클럽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매회 교육 종료 후에는 설문조사를 실시해 사업 성과 등을 분석한 후 교통사고 예방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최근 몇 년간 교통사고 사망자의 절반가량이 노인인 것으로 나타나 노인 교통안전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며 "시민이 더 행복하고 안전한 교통안전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