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 '노마스크' 회의..."자율화 검토 지시 56일만의 일"
입력: 2023.01.30 13:34 / 수정: 2023.01.30 13:34

"더욱더 많은 영역에서 자율과 방역 조화 이루길 바래"

김태흠 충남지사가 30일 마스크를 벗고 실국원장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내포 = 김아영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30일 마스크를 벗고 실국원장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내포 = 김아영 기자

[더팩트 | 내포=김아영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 첫날인 30일 마스크를 벗고 회의를 진행했다.

김 지사는 이날 열린 실국원장회의에서 "오늘부터는 노마스크로 회의를 진행하겠다"며 "마스크 자율화 검토를 지시한지 56일만으로 더욱더 많은 영역에서 자율과 방역이 조화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한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점검 강화를 주문했다.

도는 주택용 도시가스 도매요금 인상에 따라 취약계층에 대한 도시가스 요금 할인 폭과 에너지바우처 지원 금액을 두 배 인상할 계획이다.

김 지사는 "취약계층 대상자들이 수시로 변동되기 때문에 누락되는 도민들이 많을 것"이라며 "수시로 점검해 이런 제도에서 누락되는 도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아이돌봄과 노인일자리 문제를 연계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김 지사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일하는 부모의 아이들을 돌볼 수 있도록 협약을 맺는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오는 31일 충청권 특별지자체 합동추진단이 출범하는데 대규모 SOC 등 충청권 공동 협력이 필요한 과제를 발굴해 우리 지역의 미래성장동력 확보에 노력해달라"며 "내년도 국비 확보 목표액 10조원 달성을 위해 목표 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강조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