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푸드테크 전담부서 신설...전략적 조직운용 박차
입력: 2023.01.27 13:27 / 수정: 2023.01.27 13:27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사 전경 / 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사 전경 / aT 제공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농업기관 최초로 푸드테크 전담 부서를 신설하는 등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27일 aT에 따르면 공사는 정부의 핵심 정책인 푸드테크 산업육성 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해 전담 부서를 마련했다.

푸드테크는 식품(Food)과 기술(Technology)을 합친 용어로 식품 제조, 외식, 유통 등 식품산업에 인공지능·빅데이터와 같은 4차 산업 기술을 접목한 첨단 식품 기술을 뜻한다.

aT는 국민 먹거리 책임기관으로서 국내 식품산업 육성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작년 12월 정부의 푸드테크 산업 발전안 발표 직후 푸드테크 전담부서 신설안을 이사회에 상정, 2023년도 정규부서로 조직 개편을 완료했다.

신설 푸드테크육성부는 식품산업육성처 소속으로 푸드테크 육성 총괄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춘진 aT사장은 "푸드테크는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민의 안정적인 먹거리를 책임질 미래 생명산업이다"며 "공사가 가진 모든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푸드테크 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aT는 정부의 혁신 계획 이행을 위해 소규모 부서는 업무 연계성이 높은 부서와 통합하고 중복·분산된 유사 기능을 일원화해 수급, 유통 등 핵심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현장 중심 조직운영과 미래 기능 수행을 위해 전략적으로 조직을 꾸렸으며 조직 재정비에 따른 인사발령은 내달 3일 발표할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