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위해…문경시, 설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입력: 2023.01.19 18:10 / 수정: 2023.01.19 18:10
문경시청 전경/문경=최헌우 기자
문경시청 전경/문경=최헌우 기자

[더팩트ㅣ문경=최헌우 기자] 경북 문경시가 시민과 귀성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위해 두 팔 걷고 나섰다.

19일 문경시에 따르면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모두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종합상황실은 종합상황반, 코로나19대응반, 재해·재난관리반, 가축전염병대책반, 산불방지반, 응급의료대책반, 교통수송대책반, 도로관리반, 환경관리반, 상·하수도관리반 등 10개반 224명으로 편성된다.

상황실 운영 중 긴급상황 발생 시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 신속한 대처를 통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다중이용시설을 집중 점검하며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응급상황 대비를 위한 비상진료 및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종합상황실 운영과 관계기관과 협조체계를 유지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을 비롯한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