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군민 맞춤형 조직 본격 가동
입력: 2023.01.18 16:37 / 수정: 2023.01.18 16:37

보건소 분과, 3개과 명칭변경, 6개 담당신설 등

함양군청 전경/함양군 제공
함양군청 전경/함양군 제공

[더팩트ㅣ함양=이경구 기자] 경남 함양군은 민선8기 출범에 따른 공약사항과 역점시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군민 맞춤형 조직을 본격 가동한다고 18일 밝혔다.

함양군은 보건소 분과, 3개과 명칭변경, 6개 담당신설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안이 군의회를 통과했다.

달라진 함양군 조직은 군민의 맞춤형 건강 돌봄과 코로나19, 정신건강, 치매 등 다양한 보건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보건소를 보건행정과, 건강증진과 2개과로 개편하고 지방 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미래발전담당관 내에 농촌협약사업 등 각종 공모사업과 인구청년 업무를 총괄한다.

노인복지 강화를 위해 주민행복과를 노인복지과로 명칭을 변경하고, 산삼엑스포과를 산삼항노화과로 변경해 기존 산삼업무와 항노화 업무에 집중해 산삼산업화의 기반을 강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지방소멸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미래발전담당관에 지역활력담당을, 독거노인의 생활민원처리를 위해 민원봉사과에 생활민원기동담당을, 체계적인 장애인복지사무 추진을 위해 사회복지과에 장애인담당을, 중대재해로부터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안전도시과에 중대재해담당을, 효율적 의약관리를 위해 보건소에 의약담당을, 지방상수도의 체계적 유지관리를 위해 상하수도사업소에 유수관리담당을 신설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