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이용자 편의성 강화"…영주시 홈페이지 ‘탈바꿈’
입력: 2023.01.17 16:00 / 수정: 2023.01.17 16:00
영주시 홈페이지 이미지/영주시 제공
영주시 홈페이지 이미지/영주시 제공

[더팩트ㅣ영주=이민 기자] 경북 영주시가 대시민 소통창구 역할과 이용자 정보 접근성을 강화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17일 영주시에 따르면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모바일 대중화 시대 흐름에 맞춰 태블릿 등 다양한 크기의 화면에서도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구현했다

조낭 홍보전산실장은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감안, 기존 회원제를 폐지하고 디지털 원 패스를 도입, 본인인증 절차만으로 정부 민원 사이트와도 호환할 수 있다"고 했다.

또 "이용자 친화적인 홈페이지를 디자인하기 위해 내·외부적 설문조사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온라인 정책소통 서비스’(이하 영주온정)와 ‘예약통합페이지’를 신설했다"고 말했다.

온라인 정책소통방인 ‘영주온정’은 기존 홈페이지 내 ‘영주시가 묻습니다’란 기능을 강화한 것으로 영주시 정책에 시민들이 찬반의견을 묻고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해 놓아 시민들의 시정 참여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예약통합페이지는 기존 흩어져 있던 예약시스템을 통합한 것으로 영주시가 제공하는 여러 예약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이다.

아울러 ▷최신 웹 유행 반영 ▷내용 재정비 및 서비스 재구성 ▷SNS와 실시간 연동 강화 ▷홈페이지 관련 법령 및 지침 준수 등을 개편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영주시청 홈페이지가 대시민 소통의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