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 특별대책 추진
입력: 2023.01.17 10:00 / 수정: 2023.01.17 10:00
진천군청. /더팩트DB.
진천군청. /더팩트DB.

[더팩트 | 진천=이주현 기자] 충북 진천군은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 특별대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진천군은 오는 24일까지를 설 명절 물가안정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성수품 16개 품목을 집중 관리키로 했다.

이를 위해 공무원과 물가 조사 모니터 요원, 소비자단체 등 물가안정점검반을 꾸려 △가격표시제·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 점검 △설 명절 도래에 따른 요금담합 △바가지 요금 등 불공정 거래를 집중 단속한다.

이와 함께 생거진천전통시장과 진천중앙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25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활성화 기간을 운영한다.

오는 20일에는 군 산하 공무원, 유관기관, 단체, 기업체가 참여하는 장보기 행사를 추진해 전통시장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충북형 배달앱 먹깨비를 이용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예산 소진 시까지 1만2000원 이상 주문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1000원 즉시 할인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 내 설문에 참여하는 10명을 추첨해 5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지급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대책 추진에 앞서 군은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을 위해 진천사랑상품권 할인율을 전년도와 동일하게 10%로 유지하고, 1인 최대 구매 한도를 1월에 한정해 최대 80만원(지류+카드 40만원, 모바일 40만원)으로 상향 운영한다.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관내 착한가격업소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일제 정비도 마쳤다.

가격동결 여부, 청결도, 위생관리, 서비스 등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신규 업소를 지정하는 등 총 20개 업소에 대해 상수도요금 감면, 쓰레기봉투 지원, 홍보 등을 지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