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 만에 침수된 정관아쿠아드림파크…"부실한 행정 집행 결과"
입력: 2023.01.13 16:55 / 수정: 2023.01.13 16:55

부산 기장군의회 13일 엄정감사 및 재발방지대책 촉구

부산 기장군의원들이 13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정관아쿠아드림파크 엄정감사 및 재발방지대책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군의회 제공
부산 기장군의원들이 13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정관아쿠아드림파크 엄정감사 및 재발방지대책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군의회 제공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시설 침수로 개장 두 달 만에 운영이 중단된 정관아쿠아드림파크와 관련해 부산 기장군의회가 엄정한 감사와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기장군의회는 13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관아쿠아드림파크의 혈세 낭비·침수사고 발생·부실공사 의혹과 관련한 엄정한 감사와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국내 최대규모 실내수영장 시설 등을 갖춘 정관아쿠아드림파크 조성 사업은 기장군의 역점 추진 사업으로 군비 523억원이 투입됐다.

하지만 정식 개장 두 달 만에 지하 기계실과 전기실에 80㎝가량 물이 들어차는 침수사고로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군 의회는 "누수 사고 원인조사 자문용역 결과 설계 오류, 준공도면 확인 미흡 등 총 63건의 문제가 드러났다"면서 "해당 사업은 편성된 예산을 초과해 선 공사 추진, 시설비 전용 등 업무처리 과정에 문제가 있었지만 지난해 6월 1일 조기 개장했다. 개장하자마자 문제가 발생한 것은 안일하고 부실한 행정 집행의 결과로밖에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손실내역을 따져보면 국·시비 보조금 미지원에 따른 군비 손실액 84억원 등 총 172억783만8000원에 달하며, 향후 침수된 전자장비·기계 교체 비용 등이 추가되면 예산 낭비가 더욱 가중될 것"이라며 "정상 운영할 경우에도 연간 41억여 원의 손실이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기장군의회는 이와 관련한 감사원 공익감사를 청구한 상태다.

공익감사 청구 사항은 국내 최대 규모 실내수영장 조기 개장을 위한 시운전 기간 단축 의혹, 무리한 조기 개장을 위한 졸속 공사 정황 등이다.

군 의회는 "기장군은 군민 안전을 위협하는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빠른 시일 내 재개장하라"고 촉구했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