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찾은 ‘더 탐사’ “청담게이트 본질은 윤정부 국정포기 민낯 감추려는 것”
입력: 2023.01.08 11:03 / 수정: 2023.01.08 11:03

18차 광주전남촛불대행진, 강진구 기자 비롯 4명 참가

7일 광주를 찾은 더 탐사는 청담동 게이트의 본질은 국정운영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권력자들이 그저 대통령 놀음과 권력 놀음 잔치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윤정부를 향해 직격했다/ 광주 = 나윤상
7일 광주를 찾은 '더 탐사'는 청담동 게이트의 본질은 국정운영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권력자들이 그저 대통령 놀음과 권력 놀음 잔치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윤정부를 향해 직격했다/ 광주 = 나윤상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윤석열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더 탐사’가 7일 광주를 찾아 “윤정부에게 청담동 술자리는 그들의 일상이다” 며 “그들은 국정운영에는 아무런 관심이 없다” 며 직격했다.

이날 오후 5시 옛 전남도청 옆 회화나무숲에서 열린 광주 18차 촛불대행진에 시민 300여명이 모였다. 모인 시민들은 ‘윤석열 퇴진, 김건희 특검’을 외치며 집회를 했다.

‘더 탐사’ 기자 4명도 이 자리에 함께했다. 이들은 7일 오후 1시에 광주에 도착, 5⋅18국립묘지에 참석하고 5시에 집회에 도착했다.

‘더 탐사’ 강진구 기자는 시민들에게 “청담게이트 술자리가 있었는지 100% 확신은 불가하다” 면서도 “윤정부가 이 청담게이트를 서둘러 덮으려고 하는 그 초조함 속에서 그들의 떳떳하지 못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이어 “청담게이트로 대표되는 윤정권의 민낯은 이미 탄핵게이지를 차고도 남았다” 고 주장했다.

지난 12월 ‘더 탐사’ 강진구⋅최영민 대표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아파트에 무단 침입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되었지만 기각된 바 있다.

강 기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국정운영에는 아무 관심이 없고 청담동 술자리는 그들의 일상이었다” 며 “윤대통령이 그저 대통령 놀음만 하고 있다는 보도를 준비하고 있다” 며 윤석열 대통령의 뜨거운 민낯에 대한 차기보도도 예고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