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교토삼굴의 지혜로 준비하는 구정 이끌겠다"
입력: 2023.01.06 13:13 / 수정: 2023.01.06 13:13

“엄청난 변화 바람 불 것, 지혜롭게 준비하자”

김병내 남구청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교토삼굴의 지혜로 변화의 중심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더 팩트 DB
김병내 남구청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교토삼굴의 지혜로 변화의 중심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더 팩트 DB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은 새해 지혜롭게 준비해 어려운 일을 면한다는 ‘교토삼굴(狡兔三窟)’을 인용하며 “올해 남구는 엄청난 변화의 중심이 될 것이고, 중심점에 서 있는 우리 직원들과 함께 자랑스러운 역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병내 구청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지혜롭고 영리한 토끼는 세 개의 구멍을 판다’고 운을 뗐다.

김 청장이 교토삼굴을 언급한 이유는 역사의 흐름 속에서 올해의 경우 우리 남구가 주역이 될 것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지혜롭게 준비해 혹시 모를 어려운 일도 미리 면하자는 취지를 담은 것이다.

김 청장은 “우리 직원들께서 교토삼굴 일화의 등장인물인 풍훤과 같은 지혜를 갖추고, 이를 바탕으로 남구 구정을 도와주고 이끌어 줬으면 좋겠다. 충분히 그럴 능력도 있으리라 본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 엄청난 변화와 소용돌이가 있을 것이고, 그 중심에서 남구청 공직자로 일한다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고, 그런 역사를 만들겠다”며 “올해는 역동적인 한해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김병내 구청장은 22만 남구 주민들께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격려해 주시고, 밝은 미래를 향한 힘찬 여정을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남구청 공직자들도 한 계단 한 계단 나아가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