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올해 25건 기관 표창…최고 성과
입력: 2022.12.29 14:26 / 수정: 2022.12.29 14:26

법체처,행안부,보건복지부 등 중앙부처 15건, 경남도 7건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혁신 사례 발굴 노력 인정 받아


의령군이 올 한해 다양한 분야에서 25건의 기관 표창을 받으며 최고의 성과를 올렸다./의령군 제공
의령군이 올 한해 다양한 분야에서 25건의 기관 표창을 받으며 최고의 성과를 올렸다./의령군 제공

[더팩트ㅣ의령=이경구 기자]경남 의령군이 올 한해 주민·혁신·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앙부처 15건, 경남도 7건, 민간 3건 등 모두 25건의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주민 생활 분야를 포함한 혁신, 보건·안전, 산림자원, 농·축산 등 모든 분야에서 입상해 재정인센티브 및 포상금 6억여원을 확보했다.

중앙 단위 표창으로는 법제처 우수조례 선정 우수, 행안부 새 정부 지방규제 혁신 추진성과 평가 우수와 공공자원 개방 공유서비스 실적평가 최우수, 보건복지부 의료급여사업 기관 평가 우수 등이 있다.

경남도 표창으로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평가 최우수, 산림휴양시설 조성 및 운영 평가 우수, 하천제방정비 평가 우수 등이 있다.

군은 "이번 수상에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혁신 사례 발굴 노력이 성과로 인정받은 공통점이 있다"며 "수상 배경에는 주민과 소통하는 참여 자치 행정이 빛을 발했다"는 분석이다.

오태완 군수는 "올해 수상 성과는 공직자들의 하나 된 노력과 한결같은 군민들의 지지 덕분"이라며 "새해에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으로 맞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