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고독사 예방 시책 발굴 주문
  • 이주현 기자
  • 입력: 2022.12.19 14:35 / 수정: 2022.12.19 14:35
19일 주간 업무보고서 강조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은 19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고독사 방지를 위한 예방 시책을 발굴할 것을 주문했다. /청주시 제공.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은 19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고독사 방지를 위한 예방 시책을 발굴할 것을 주문했다. /청주시 제공.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은 19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 업무보고에서 고독사 방지를 위한 예방 시책을 발굴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현재 청주시 1인 가구가 42.1%인 상황에서 고독사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1인 가구 대책과 고독사 대응 시책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고독사 방지를 위한 예방 시책을 발굴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최근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는 강추위에 수도계량기 동파 사고와 한랭 질환자들이 늘고 있다"며 "이에 대해서도 적극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겨울철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중이용시설 점검 등 화재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지난 15일 정부 부처가 국정과제 점검 회의를 갖고 오는 21일부터 신년 업무보고가 있다"며 "각 부처가 어떤 정책을 어떻게 시행하는지 미리 파악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