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법주사·테마파크 ‘한국관광 100선’ 선정
입력: 2022.12.17 06:00 / 수정: 2022.12.17 06:00

국보와 보물, 지방유형문화재 등 문화재 보고
스카이바이크··집라인 등 산림 레포츠 시설 갖춰


속리산 법주사. /보은군 제공.
속리산 법주사. /보은군 제공.

[더팩트 | 보은=이주현 기자] 충북 보은군에 위치한 속리산 법주사와 속리산 테마파크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17일 보은군에 따르면 한국관광 100선은 한국에 온 외국인 관광객이 가봐야 할 한국의 대표 관광지 100개소를 2년에 한 번씩 선정해 홍보하는 사업이다. 올해 6회차를 맞았다.

속리산 테마파크. /보은군 제공.
속리산 테마파크. /보은군 제공.

속리산 테마파크는‘한국관광 100선’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법주사는 2013년도 시작 이래 3번이나 이름을 올려 한국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속리산 법주사는 국보와 보물, 지방유형문화재 등 문화재가 산재해 있는 문화재의 보고로 2018년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이라는 명칭으로 유네스코세계유산에 등재된 한국 불교문화 유적지다.

속리산 테마파크. /보은군 제공.
속리산 테마파크. /보은군 제공.

속리산 테마파크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며 체험할 수 있는 스카이바이크, 스카이트레일, 집라인, 모노레일 등 산림 레포츠 시설과 속리산 말티재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해넘이 전망대와 산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 등이 있는 체류형 휴양 관광단지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천혜의 자연과 풍부한 관광 인프라를 갖춘 속리산 법주사와 속리산 테마파크를 더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적극 발굴·육성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