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로큰롤' 1억뷰 돌파…대전 알리미 '톡톡' 
입력: 2022.12.15 11:58 / 수정: 2022.12.15 11:58

대전관광공사, 영상 흥행 이어 관광홍보 박차
'구독자 700만' 쯔양 등 유튜버와 협업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대전편, 일명 ‘대전로큰롤(Daejeon Rock N Roll)’ 화면 캡쳐. 이 영상은 12월 15일 누적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 대전관광공사 제공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대전편, 일명 ‘대전로큰롤(Daejeon Rock N Roll)’ 화면 캡쳐. 이 영상은 12월 15일 누적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 대전관광공사 제공

[더팩트ㅣ대전=라안일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대전을 알린 한국관광공사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대전편, 일명 ‘대전로큰롤(Daejeon Rock N Roll)’이 15일 기준으로 누적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영상 공개일인 10월 20일로부터 60일이 채 걸리지 않았다.

대전로큰롤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필름 영상은 지난 11월 23일 공개된 후 누적 조회수 637만회를 돌파했고 후속편인 ‘쉘 위 플레이 대전로큰롤’(쉘위플레이) 영상은 11월 24일 공개되자마자 누적 조회수 318만회를 기록 중이다.

후속 편인 ‘쉘위플레이’는 본편인 ‘대전로큰롤’과 같이 송골매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 음원과 함께 대청호, 선화동 선화단길 카페거리,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대동하늘공원, 한빛탑과 물빛광장 음악분수 등 대전의 다양한 명소를 아름답게 그려내 관심을 끌고 있다.

공사는 '대전로큰롤' 흥행 바통을 이어받아 대전을 알리기 위해 관광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대전로큰롤, 쉘위플레이 영상과 연계해 다양한 관광 홍보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SNS를 활용해 대전로큰롤과 쉘위플레이의 촬영지를 널리 알리는 홍보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촬영지를 소개하는 홍보책자와 브로셔도 제작할 예정이다.

또 우송대학교 ‘솔브릿지 MBA인턴쉽’에 참여하는 8개국 10여과 함께 대전로큰롤 유튜브 콘텐츠 댓글 분석과 답변을 통해 세계인들과 소통하고 관광상품 홍보 등 해외 홍보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공사 관계자는 "유튜브를 통해 대전 관광의 매력이 국내외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 ‘꿀잼도시 대전’ 달성에 좋은 청신호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관광공사는 대전 홍보를 위해 여러 유튜버와 협업 중이다. 현재 구독자 746만명 유튜버 ‘쯔양’의 대전편으로 누적 조회수 497만회를 넘어섰고 커플 여행 유튜브 채널인 ‘가요이 키우기’의 대전 즐기기 영상은 누적 조회수 73만회를 돌파했다

raiohmygo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