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KBO,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 업무 협약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2.12.14 16:26 / 수정: 2022.12.14 16:26
고성군 야구장 활용 방안, 각종 대회 공동 개최 등
이상근(왼쪽)경남 고성군수와 허구연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가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고성군 제공
이상근(왼쪽)경남 고성군수와 허구연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가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고성군 제공

[더팩트ㅣ고성=이경구 기자] 경남 고성군은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고성군과 KBO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고성군 야구장 활용 방안과 각종 야구대회 공동 개최, 야구 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 등에 협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야구 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고성읍 기월리 일원에 85억원을 들여 야구장을 준공한 고성군은 사회인 야구장 1면을 추가 조성하기 위해 내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또 실내연습장 등 남해안 야구벨트를 구축하기 위한 인프라를 조성하고자 KBO와 협의한다는 방침이다.

허구연 KBO총재는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을 통해 국내 야구팀 동계 전지훈련 집중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KBO와 협업을 통한 남해안 야구 벨트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고성군이 야구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야구장 조성과 야구 발전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