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미주 진출 지원
입력: 2022.12.14 15:08 / 수정: 2022.12.14 15:08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데모데이 포스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데모데이 포스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14일 한국-LA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바이오 팁스 선정기업 7개사를 대상으로 해외 VC대상 온라인 투자상담회를 운영해 바이오 스타트업의 미주지역 진출 및 투자유치를 지원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날 △혈관줄기세포치료제 및 창상피복재 개발기업 유스바이오글로벌 △과민성방광,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기업 파마코렉스 △항혈전제, 뇌세포 생성 치매 치료제 및 발모제 개발기업 아스트로제네시스 △파킨슨병 신약 개발기업 뉴라메디 △생체조직구조체 제작기술 SlabON을 이용한 조직재생치료제 연구개발기업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세라믹 소재 및 이식형 정형 의료기기사 오스펌 △다중분광 &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체외 이미징 분석 솔루션기업 메디벨바이오가 참여했다.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해외 투자 유치를 준비하는 바이오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 기획하고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