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전라남도 경관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 최영남 기자
  • 입력: 2022.12.13 15:39 / 수정: 2022.12.13 15:39
경관행정 종합평가 우수, 자연과 어울리는 남도 광역추모공원 호평
남도 광역추모공원 전경/해남군 제공
남도 광역추모공원 전경/해남군 제공

[더팩트ㅣ해남=최영남 기자] 전남 해남군은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2년도 경관행정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경관행정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경관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를 실시해 시상하고 있다.

해남군은 6대 명산 경관지구 지정을 비롯해 해남읍 시가지 지중화 사업, 관광지 및 마을 경관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으며 특히 좋은 경관 만들기 추진단 시·군 활동 실적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이번 경관행정 평가 대상지인 남도 광역추모공원은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는 경관 조성에 중점을 두어 전체적인 공간을 인공요소를 최소화하고 자연과 잘 어울리는 안식처 같은 분위기를 제공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자연에 가까운 추모공원으로 조성하여 혐오시설의 이미지와 님비현상을 극복하는 한편 지역 주민과 갈등을 줄이고 타 시·군과 협업을 통해 서남권 장례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경관적인 측면은 물론 상생 운영의 사례에서 남도 광역추모공원은 타 지자체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며 "이번 경관행정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군 전체의 경관 및 친환경 디자인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