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公,  MZ세대 타킷 SNS 폭팔적 인기…조회수 363만회 기록
입력: 2022.12.08 17:21 / 수정: 2022.12.08 17:21

인천관광 숏폼 영상 콘텐츠, 쇼셜미디어 대상 및 디지털 광고대상 동상 수상

인천관광공사가 MZ세대를 타깃으로 올해 선보인 숏폼 콘텐즈 여행은 인천이지 사진/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관광공사가 MZ세대를 타깃으로 올해 선보인 숏폼 콘텐즈 '여행은 인천이지' 사진/인천관광공사 제공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관광공사가 올해 선보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여행은 인천이지' 숏폼 콘텐츠가 폭팔적인 인기를 얻어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공공분야 동상을 수상했다.

8일 공사에 따르면 지난 11월 진행된 '2022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 공기업 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2번째로 공공분야에서 동상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공사는 올해 인천의 MZ세대를 타깃으로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인천 여행지를 담은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다.

콘텐츠 트렌드에 맞춰 여행지에서 재미있게 숏폼 영상을 찍는 법, 영상 편집기법을 활용한 이색적인 인천여행 콘텐츠 등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공감을 얻는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번에 수상한 콘텐츠는 인천의 주요 여행지를 30초 내외 짧은 영상(숏폼)으로 홍보한 콘텐츠로 12월 현재 기준 약363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약15만건의 ‘좋아요’를 받으며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공사 김진영 스마트관광팀장은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인천여행 콘텐츠로 SNS를 활발히 사용하는 MZ세대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인천 관광자원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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