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 7명 위촉
입력: 2022.12.07 16:39 / 수정: 2022.12.07 16:39
충북 진천군의회는 7일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춘 자문위원 7명을 위원에 위촉했다. /진천군의회.
충북 진천군의회는 7일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춘 자문위원 7명을 위원에 위촉했다. /진천군의회.

[더팩트 | 진천=이주현 기자] 충북 진천군의회는 7일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춘 자문위원 7명을 위원에 위촉했다. 임기는 2년이다.

학계, 언론계 등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등 관련 분야에서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춘 자문위원을 선발했다.

윤리심사자문위는 의원의 겸직 및 영리행위 등 의원의 윤리 행동강령과 윤리 실천규범 준수 여부 및 징계에 관한 자문 등을 수행하게 된다.

진천군의회는 윤리심사자문위원회의 의견을 존중하여 위원회 기능의 실효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장동현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라 의원의 겸직 및 영리행위 등에 관한 자문과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준수, 징계 등에 관한 자문으로 윤리특별위원회의 심사에 대한 의회의 책임성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