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정당·노조 등 화물연대 파업에 힘보태
입력: 2022.12.05 16:30 / 수정: 2022.12.05 16:30

진보당 부산시당 홍보지원단 발족, 건설노조 동조파업 등

진보당 부산시당이 5일 부산시청 앞에서 화물노동자 총파업을 지지하는 홍보지원단 발족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부산시당 제공
진보당 부산시당이 5일 부산시청 앞에서 화물노동자 총파업을 지지하는 홍보지원단 발족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부산시당 제공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부산에서 진보정당과 건설노조 등이 화물연대 총파업 지지에 힘을 보태고 나섰다.

진보당 부산시당은 5일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의 안전운임제 개악을 막아내고 화물노동자와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이 사실을 알리는 홍보지원단을 발족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당은 "지난 6월 화물노동자들은 파업투쟁을 통해 안전운임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정부와 합의하고 현장으로 복귀지만, 윤석열 정부는 안전운임제 개악을 추진하는 등 총파업 합의를 정면으로 뒤집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윤 정부는 약속을 뒤집은 것도 모자라 헌정사상 최초로 화물노동자들에게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해 노동자를 협박하고 있다"며 "안전운임제는 화물노동자도 인간답게 살기 위한 최소한의 요구"라고 강조했다.

홍보지원단은 부산 도심 곳곳에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시하고 화물노동자 투쟁을 알릴 예정이다.

또 택배노동자들은 운송 차량에 화물노동자 투쟁을 지지하는 홍보물을 부착하기로 했다.

민주노총 전국건설노동조합 부 ·울·경 지역본부도 6일부터 화물연대 파업을 지지하는 동조파업에 나선다.

이어 8일에는 레미콘노동자와 콘크리트펌프카 노동자가 동조파업에 돌입한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