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법적책임" 한마디에…'쇠구슬 발사' 화물연대 노조원 3명 체포
입력: 2022.12.02 19:14 / 수정: 2022.12.02 19:14

특수상해 등 혐의

부산경찰청은 2일 이른바 쇠구슬 발사 사건 용의자인 화물연대 김해지부 간부 3명을 특수상해 등 혐의로 체포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달 26일 비노조원 화물차량에 발사된 쇠구슬. /부산경찰청 제공
부산경찰청은 2일 이른바 '쇠구슬 발사 사건' 용의자인 화물연대 김해지부 간부 3명을 특수상해 등 혐의로 체포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달 26일 비노조원 화물차량에 발사된 쇠구슬. /부산경찰청 제공

[더팩트ㅣ윤용민 기자·부산=조탁만 기자] 경찰이 파업에 동참하지 않은 비노조원의 화물차량에 쇠구슬을 쏜 화물연대 노조원 3명을 체포했다.

부산경찰청은 2일 이른바 '쇠구슬 발사 사건' 용의자인 화물연대 김해지부 간부 3명을 특수상해 등 혐의로 체포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 3명은 지난달 26일 오전 부산신항 인근에서 운행 중인 비조합원 트레일러 화물차에 쇠구슬로 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로 인해 화물차 2대의 앞유리가 파손됐고, 운전자 1명이 유리 파편에 부상을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이 사건 발생 직후 인근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결과 용의자들은 피해 차량 인근에서 새총으로 추정되는 불상의 물체를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이들이 쇠구슬을 날리는 장면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 사건과 관련해 "불법과 범죄에 기반한 쟁의 행위엔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이러한 윤 대통령의 지시사항을 전하며 "정부는 불법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며 ""안전운임제를 표방하면서 다른 동료에 대형 안전사고가 발생할 폭력을 유발하는 것에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