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낀 금은방 털이범...‘2명은 털고’ ‘1명은 망보고’(종합)
입력: 2022.12.02 17:09 / 수정: 2022.12.02 17:10
12살 초등학생이 포함된 금은방 절도범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 광주=이병석 기자
12살 초등학생이 포함된 금은방 절도범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 광주=이병석 기자

[더팩트 I 광주=이병석 기자] 새벽 헬맷을 쓰고 도심의 금은방에 들어가 수 천만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쳐 달아났던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 절도범 일당 중에는 12살 초등학생까지 포함돼 충격을 주고 있다.

2일 광주광역시 동부경찰서는 금은방에서 귀금속을 훔친 혐의(특수절도)로 A(16)·B(15)·C(12)군을 붙잡아 조사 중이다.

A군 등은 이날 오전 3시 30분경 광주 동구 충장로 3가의 한 금은방에 들어가 금목걸이와 반지, 팔찌 등 4000만 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미리 준비한 공구로 강화 유리창과 진열장을 차례로 부순 뒤 귀금속을 턴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 중 A군은 초등학생인 B군(12)과 함께 귀금속을 훔쳤고, C군(15)은 밖에서 망을 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이 타고 달아난 오토바이의 행방을 추적해 범행 8시간 30여 분 만에 광주 북구 한 모텔에서 A군 일당을 검거했다.

경찰은 이들이 훔쳤던 귀금속의 일부를 회수했으며 나머지 회수하지 못한 귀금속을 찾고 있다.

A군 일당이 얼굴을 알아볼 수 없게 헬맷을 쓴 점, 범행을 전후해 오토바이로 이동했던 점을 미뤄볼 때 경찰은 계획적인 범행에 무게를 싣고 있다.

경찰은 여죄와 또 다른 공범 여부 등에 대해서도 조사할 방침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