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아파트 관리비 부풀리기 의혹, "횡령이다"vs"문제없다"
입력: 2022.12.01 14:52 / 수정: 2022.12.01 14:52
경북 구미의 한 아파트 주민들이 아파트 관리를 맡긴 업체가 관리비를 부풀려 부당 이익을 취했다며 법적 다툼을 예고한 가운데 업체 측 역시 팽팽히 맞서고 있다. /더팩트DB
경북 구미의 한 아파트 주민들이 아파트 관리를 맡긴 업체가 관리비를 부풀려 부당 이익을 취했다며 법적 다툼을 예고한 가운데 업체 측 역시 팽팽히 맞서고 있다. /더팩트DB

[더팩트ㅣ구미=김채은 기자] 경북 구미의 한 아파트 주민들이 아파트 관리를 맡긴 업체가 관리비를 부풀려 부당 이익을 취했다며 법적 다툼을 예고한 가운데 업체 측 역시 팽팽히 맞서고 있다.

1일 <더팩트> 취재를 종합하면 구미의 한 아파트 주민들이 2017년부터 지난해 3월까지 해당 아파트 관리를 맡았던 업체를 상대로 소를 제기했다.

주민들은 업체 측이 제시한 명세서에 근로자들의 수당·산재보험료·퇴직금 등이 부풀려 책정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입주민 측은 "직원들의 1년 치 퇴직금과 연차 수당을 미리 계산해 매달 관리비로 걷었지만, 퇴직·휴가 등으로 그만두는 직원들의 퇴직금과 수당에 대해선 반환하지 않고 가로챘다"고 말했다.

업체 측은 3400여만원을 반환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입주민들은 피해 금액이 7000만~1억여원으로 추정된다며 실비 정산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업체 대표는 "관리비 사업계획 예산안을 편성할 당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 승인된 금액을 업체가 받고, 주민들을 속인 적이 없는데 어떻게 횡령이냐"며 "조금이라도 다툼의 여지가 될만한 금액은 돌려주겠지만, 주민들이 주장하는 실비 정산 요구는 받아줄 수 없다"고 말했다.

입주민들과 업체는 합의점을 찾기 위해 두 차례에 걸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