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단신] '희망서귀포'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등
입력: 2022.12.01 14:29 / 수정: 2022.12.01 14:29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청 전경.

■ 시정소식지 '희망서귀포'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서귀포 시정소식지인 '희망서귀포'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올해의 상'을 수상했다. 계간지 형태로 발간되는 '희망서귀포'는 2006년 10월 창간 후 16년간 '일출봉에서 송악산까지 아름다운 서귀포시 이야기' 부제처럼 지역 내 숨겨진 이야기와 매력, 사람들의 희망과 행복 메시지를 전하는데 노력해왔다. 최근에는 시 공식 SNS와 연계해 주요 기사에 대한 QR코드 영상제작 등 온오프라인을 융합하 주 콘텐츠 공급원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 서귀포시 '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 공모사업 선정

서귀포시는 올해 환경부 '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 공모사업에 2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분야는 '취약가구·시설 차열조성사업'과 '기후친화형 폭염쉼터 조성사업' 등이며 각 1억원씩 2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차열조성사업으로 저소득층 및 고령층에 쿨루프(차열페인)를 시공해 냉방효율을 높이게 되며, 기후친화형 폭염쉼터 조성으로 공원에 지붕형 쿨링쉼터, 쿨링포그, 그늘막 등을 설치하게 된다.

■ 제주별빛누리공원 연말까지 임시휴관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연말까지 임시 휴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임시휴관은 2009년 개원시 설치된 냉난방기 교체 공사에 따른 것으로 냉난방기 61대 전부를 교체하게 된다. 휴관기간에도 도서지역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천체관측회 운영, 별빛누리공원 홍보 등은 추진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별빛누리공원을 새단장해 더 쾌적한 환경과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제주시 겨울철 공공체육시설 일제점검

제주시는 오는 15일까지 겨울철 공공체육시설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은 종합경기장 내 주경기장과 야구장 등 10개소와 읍면동에서 관리중인 체육관, 축구장 등 공공체육시설 20개를 포함한 30개소를 개상으로 한다. 점검사항은 천정시설물 점검, 제설장비 구비 여부, 각종 안전시설물 이상유무 등이다.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 보수가 필요한 사항은 현장임시 조치 후 보수작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