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여직원 죽음으로 내 몬 의성우체국 전 직원 3명…경찰 고발
입력: 2022.11.28 21:25 / 수정: 2022.11.28 21:25

직장 내 괴롭힘 호소하며 숨진 의성우체국 여직원, 억울함 풀릴까

의성우체국 전경/의성=김채은 기자
의성우체국 전경/의성=김채은 기자

[더팩트ㅣ의성=김채은 기자] 우정사업본부가 전 의성우체국 국장 등 3명을 성추행 등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28일 우정사업본부는 지난 1일 경북 의성군의 한 우체국 여직원 A씨가 상관의 성추행과 폭언을 못 견디고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 관계자 3명을 경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일 의성군 의성읍의 한 우체국을 다니던 A씨(30대·여)가 대구의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고발당한 이들은 전 의성우체국장과 전 영업과장, 전 우편물류과장(우체국 성고충업무 총괄담당자)으로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이후 직위해제 됐다.

이들은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 업무 중 성희롱과 성추행, 폭언, 협박을 하고 A씨의 피해 신고 내용을 가해자에게 알려줘 2차 가해를 한 의혹도 받고 있다.

경북경찰청은 우정사업본부의 고발과 별도로 전 의성우체국장을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으로 수사 중이다.

또 지역 여성단체인 경북상담소 시설협의회 등은 우정사업본부와 전 의성우체국장에 대한 엄중 처벌을 촉구할 예정이라 밝혔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