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노조 18·19대 이취임식 거행…김성호 19대 위원장 취임
입력: 2022.11.28 17:01 / 수정: 2022.11.28 17:01
19대 포스코 노동조합 이취임식이 내달 1일 진행된다. /포스코 노동조합 제공
19대 포스코 노동조합 이취임식이 내달 1일 진행된다. /포스코 노동조합 제공

[더팩트ㅣ포항=김채은 기자] 내달 1일 포스코노동조합(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 이취임식이 경북 포항시 남구 대도동 티파니웨딩 컨벤션홀에서 거행된다.

이날 김경석 위원장을 중심으로 한 18대 집행부가 2년의 임기를 마치고, 김성호 위원장을 중심으로 한 19대 집행부가 출범한다.

19대 위원장으로 당선된 김성호 위원장(48)은 포항 세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동국대 법학 학사와 동 대학원에서 노동법·회사법 석사과정을 수료하며 노동법 전문가다.

그는 2018년 제8대 포스코 노경협의회의 근로자 위원을 시작으로 포항제철소 노경협의회 대표를 역임하였고, 2021년 제 9대 포스코 노경협의회 근로자 위원을 재선했다.

이취임식에는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김만재 금속노련 위원장, 포스코 그룹사 위원장 등 기업과 노동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김정재 국회의원은 축사 영상을, 김병욱, 김형동, 박대수, 서동용 국회의원이 축전을 통해 포스코 노조의 발전을 기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혀왔다.

김성호 위원장은 "코로나와 태풍 ‘힌남노’ 등으로 큰 위기를 겪고 있지만,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포스코 노동자들이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법과 상식을 기반으로 책임과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