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소방, 소방청 주관 전국 화재조사 학술대회서 장려상
입력: 2022.11.25 16:58 / 수정: 2022.11.25 16:58

오수 처리시설 기포 발생치의 화재 위험성 연구

충북소방본부는 최근 열린 소방청 주관 제14회 전국 화재조사 학술대회에 우수처리시설 기포발생치의 화재 위험성 연구를 출품해 장려상을 받았다. /충북소방본부.
충북소방본부는 최근 열린 소방청 주관 제14회 전국 화재조사 학술대회에 '우수처리시설 기포발생치의 화재 위험성 연구'를 출품해 장려상을 받았다. /충북소방본부.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소방본부는 최근 열린 소방청 주관 제14회 전국 화재조사 학술대회에 '우수 처리시설 기포발생치의 화재 위험성 연구'를 출품해 장려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 학술대회는 화재조사관들의 전문능력 향상과 학술교류를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전국의 화재조사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충북소방본부 대표로 출전한 진천·괴산·음성소방서(발표자 소방위 이규문, 연구반원 소방장 이경희, 소방교 민우진)는 '오수 처리시설 기포발생장치의 화재위험성 연구'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해당 연구는 오수정화조의 기포 발생장치 등 화재에 대한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예방 대책을 제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추진됐다.

장려상을 수상한 이규문 소방위는 소방청장상을, 충북소방본부는 `2022년 국민행복소방정책평가` 에서 우수실적 가점을 추가로 받게 됐다.

장거래 충북소방본부장은 "화재조사관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각종 화재 현장에서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과학적 화재조사를 통해 공신력 있는 화재원인 규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