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백성현 논산시장 시민들에게 "좌파" 발언 논란
입력: 2022.11.25 15:08 / 수정: 2022.11.25 15:08

시민 "행정사무감사 방청하고 나오는 시민들을 향해 느닷없이 좌파라고 말해"
백 시장 "좌파, 우파는 흔히 쓰는 용어...욕 아냐"


백성현 논산시장이 시민들에게 좌파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있다./더팩트 DB
백성현 논산시장이 시민들에게 "좌파"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있다./더팩트 DB

[더팩트 | 논산=이병렬 기자] 백성현 충남 논산시장이 시민들에게 '좌파' 낙인을 찍고 좌,우 이념을 가르는 갈등 조장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25일 <더팩트>취재 결과 백 시장은 시청 행정사무감사를 방청하고 나오는 시민들을 향해 느닷없이 "좌파"라고 말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시민 A씨는 지난 24일 "논산시가 KDI 기업 유치와 관련해 논산시청 투자 유치과 행정 사무감사 방청을 하고, 3층에서 2층으로 내려오던 중 백 시장이 우리를 가리키고, 손가락질을 하며 봐봐 저 좌파들 말을 듣고 시의원들이 이의 제기를 했다는 막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백 시장이 SNS 생중계를 본 것 같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 의원들이 행감에서 질타를 하니 불쾌했던 모양"이라며 "우리를 보더니 그렇게 말해 시장에게 따졌다"고 말했다.

이어 "방청객으로 행감에서 단 한마디도 안 한 시민들에게 그렇게 말을 할 수 있냐?"며 "사과를 요구하니 시장 집무실로 말없이 들어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10분에서 15분 후 비서실 직원이 시장님이 다른 통로로 퇴근을 했다고 해 시장실을 확인하니 진짜 없었다"고 전했다.

시민들이 백 시장에게 사과를 요구하며 시장 집무실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독자제공
시민들이 백 시장에게 사과를 요구하며 시장 집무실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독자제공

백 시장은 문자 메시지로 "시민에게 한 말이 아니라 그분들에게 했다"며 "사드 반대 등 안보 분야에 지속적 반대이다. 한 달 전 내 사무실에서도 똑같은 발언을 했다"면서 "그 분들이 행감장에서 나오는 것을 본 순간 좌파분들이 여기는 어쩐 일이냐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 나도 순간 깜짝 놀랐다"며 "한 목사님은 욕설하며 고함을 했지만 대꾸하지 않은 것이라며, 좌파, 우파는 우리가 흔히 말하고 쓰는 용어이지 욕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