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병원-강진군, 청렴 교육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11.24 10:51 / 수정: 2022.11.24 10:51

강진군, 전남대병원 임직원 5500 명 대상 교육 운영

강진군이 전남대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강진군 제공
강진군이 전남대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강진군 제공

[더팩트ㅣ강진=최영남 기자] 지난 22일 전남 강진군과 전남대학교병원이 다산 청렴연수원에서 청렴 가치 현장 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강진군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청렴 정신이 깃든 역사적 현장으로 강진군 다산 청렴연수원에서는 매년 공직자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다산 청렴 교육을 운영해 왔다.

이에 전남대학교병원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직무 수행, 부당한 이익 추구 근절,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청렴한 조직 문화조성 등 청렴 의지를 강화하고 특히 청렴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유배지인 강진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전남대학교병원 임직원 5500여 명이 다산 청렴 교육을 받기 위해 강진을 방문하게 된다.

또한 강진군 다산 청렴연수원은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청렴 교육과 관련한 홍보 등 다양한 지원‧협력을 수행할 계획이다.

안영근 전남대학병원장은 "강진군과 협력해 지역 거점 국립대 병원 임직원으로서 청렴을 바탕으로 삼고 공정하고 부패 없는 병원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기를 기대한다"며 "생명과 건강 수호자로서 윤리관이 바로 선, 미래의 경쟁력을 갖춘 직원 양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청렴 가치 현장 교육 장소로 강진군을 선정해 주심에 안영근 병원장님을 비롯한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강진군은 청렴 인재 양성의 산실로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올해 2회에 거쳐 임직원 60여 명이 다산 청렴 교육을 수료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