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3만 6000명 넘어서며 전남 군 단위 1위 기록
해남군이 올해의 sns대상을 수상했다/해남군 제공 |
■해남군 페이스북 올해의 SNS 대상에서 ‘대상’ 수상
전남 해남군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2022 올해의 SNS 대상’페이스북 부문에서 기초지자체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SNS 채널에 대한 1차 정량평가, 2차 전문가 평가 등을 통해 최종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페이스북 팔로워는 3만6000명을 넘어서며 전남 도내 군 단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해남군청 기획실 홍보팀 관계자는 "실시간 소통을 위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선제적 대응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군민들과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해남군 "일자리 창출이 지역소멸 위기 극복 열쇠"
해남군은 2022년 39개 일자리 사업을 통해 1122명의 직간접 일자리를 창출했다. 해남군은 올해 △직접 일자리 창출 △민간취업 연계지원 △창업지원 등 사업 유형에 따라 직접 일자리 788명, 민간취업 연계지원 266명과 창업지원 58명 등 총 1122명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저소득층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역공동체 일자리, 해남 형 공공근로사업에 639명이 참여해 관내 취업 취약계층이 실업 상태에서 벗어나 민간일자리로 취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해남군청 경제산업과 일자리창출팀 관계자는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강한 지방정부 시대를 여는 열쇠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고, 산업·기업 정책과 융화될 수 있는 체계적인 일자리 정책"이라며 "변화하는 중앙부처의 고용정책과 주민, 기업들의 다양한 수요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조직역량을 더 강화하고 빈틈없는 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남군, 재난 대응 안전 한국 현장훈련 실시
전남 해남군는 지난 22일 해남우슬체육관에서 2022 재난 대응 안전 한국훈련의 일환으로 다중이용시설 화재 대응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해남군의 13개 협업기능반을 비롯해 해남소방서, 해남경찰서, 육군제8539부대제4대대, 한국전력공사, KT해남지사,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자원봉사 등 9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또 이번 훈련은 우슬체육관에서 원인 미상의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으며, 상황접수 및 전파, 인명구조·화재진압, 응급의료 지원, 수습·복구 등 실제 재난 상황에서의 모든 절차를 실전과 같이 진행하면서 재난 현장 대응능력을 다시 한번 점검했다. 특히 올해는 광주 아파트 공사 현장 붕괴사고, 서울 이태원 참사 등 예기치 못한 재난 발생과 그에 따른 인명피해가 있었던 만큼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훈련이 진행된다. 명현관 군수는 "일상 속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은 대비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앞으로도 관계기관·단체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해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대응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남군, 신중현 주크박스 뮤지컬 '미인' 공연
전남 해남군은 창작뮤지컬 '미인'을 다음 달 8일 저녁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지난 1930년대 일제 강점기의 극장 하륜관을 배경으로 그 시절 청춘들의 가슴 뜨거운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억압 속 희망을 노래하는 인물들의 심리 묘사와 풍성한 편곡, 감각적인 안무에 매력적인 배우가 더해져 깊은 감동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최되며 좌석 예매는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를 통해 예매(1인 4매, 초등학생이상) 할 수 있다. 관람료는 전석 5000원이다. 아울러 온라인예매가 어려운 어르신 등을 위해 일부 좌석은 전화 예매할 수 있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