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제2의료원' 부평 캠프마켓 부지에 설립
입력: 2022.11.23 14:54 / 수정: 2022.11.23 14:54
인천의료원 /더팩트 DB
인천의료원 /더팩트 DB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 제2의료원이 부평구 산곡동 캠프마켓 부지에 설립된다.

인천시는 23일 인천의 열악한 공공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인천제2의료원 설립'을 위한 부지로 부평구 산곡동 내 캠프마켓 부지(A구역 일부)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말부터 군·구별 수요조사와 함께 시 산하 협조 부서를 통한 자체조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총 9개 후보지를 발굴했다.

이 중 6개 후보지를 압축, 1개를 선정하기 위해 부지선정위원회(위원회)를 구성 2회에 걸쳐 심도있게 논의했다.

특히 위원회는 의료자원 및 이용 취약성 측면과 함께 인천제2의료원 설립이 국가 예산이 수반되는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이라는 점을 고려해 접근성, 개발 용이성 등에 중점을 두고 최종 후보지를 검토했다.

검토 결과 인천제2의료원 부지로 선정된 부평구 산곡동 부지(캠프마켓 A구역 일부)는 다른 후보지보다 인구밀집 및 교통 접근성과 의료시설 계획 용이, 재정 투입 및 효과 등 경제성 면에서 높게 평가됐다. .

시는 현재 진행 중인 '인천제2의료원 설립 타당성조사 용역'을 통해 제2의료원 규모, 건축계획, 경제적 타당성 등을 분석한 뒤 내년 2월까지 제2의료원 설립 및 운영계획 수립과 예타 대응을 위한 타당성 검토를 추진, 3월 정부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박덕수 행정부시장은 "이번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공공의료기반 확충의 필요성을 절실히 실감하게 됐다"며 "우리 시는 국립대병원이 없는 여건을 고려해 공공의료협력 중심 의료기관으로서 모든 시민이 보편적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규모의 역량을 갖춘 공공의료기관이 설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