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민통합추진단 발족…분야별 전문가 7명 구성
입력: 2022.11.22 19:54 / 수정: 2022.11.22 19:54

민선8기 통합과 화합 위한 전략적 소통 보좌 역할

유정복 인천시장이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광역시 시민통합추진단 위촉식에서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이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광역시 시민통합추진단 위촉식'에서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제공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시가 각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시민통합추진단을 발족했다.

시는 22일 시청 접견실에서 시민통합을 위한 정책과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시민통합추진단’을 발족하고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추진단은 서준석 시 시민소통특보를 단장으로, 시민사회분야 김효진 서흥꿈세움 교육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해양․도서분야 허선규 인천해양도서연구소 대표 등 각 분야별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됐다.

추진단은 △시민통합을 위한 기본 방향 △시민통합에 관한 정책의 조정․평가 및 지원 △시민통합 공감대 형성 및 문화 확산 △시민통합에 관한 의견 수렴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민선8기의 비전과 시정을 원활하게 추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통합과 화합을 위해 전략적 소통을 보좌할 예정이다.

유정복 시장은 "지역, 계층, 세대 간 갈등을 해결해 ‘균형’을 바로 세우는 것을 시정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며 "공정하고 상식에 기초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위원 여러분들이 함께 해 주신다면 사회통합과 미래 도약에 분명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